▓▓ 독점 한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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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면상태 중의 학습
외국어는 오늘날 상식의 일부이다. 공부하는 것이 그렇게 힘들지만 않았다면! 공부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 있다. 우리는 수면상태에서 가장 효과적으로 배운다! 여러 개의 과학적인 연구논문이 이를 보여줬다. 그리고 우리는 이것을 특히 언어습득에 사용할 수 있다! 취면상태에서 하루의 경험을 처리한다. 우리의 뇌는 새로운 인상을 분석한다. 우리가 경험한 모든 일들을 다시 생각해본다. 이때 새로운 내용이 우리의 뇌에 단단해진다. 특히 잠들기 전의 일들이 잘 저장된다. 그래서 중요한 것들을 저녁 때 다시 한 번 반복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모든 학습내용은 각기 다른 수면단계가 담당한다. REM 수면은 심리작동적 학습을 지원한다. 이에 속하는 것에는 예를 들어 음악연주나 체육이 속한다. 순수지식의 학습은 반면에 수면상태에서 이루어진다. 이때 우리가 공부할 때 배우는 모든 것이 반복된다. 그러니깐 어휘와 문법도! 우리가 언어를 습득할 때는 우리의 뇌가 많은 일을 해야 한다. 새로운 어휘와 새로운 규칙을 저장해야 한다. 수면상태 동안 모든 것이 다시 진행된다. 학자들은 이것을 리플레이 이론이라 칭한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수면을 잘 취하는 것이다. 신체와 정신이 제대로 재충전을 해야 한다. 그래야지만 뇌가 효율적으로 작동할 수 있다. 이렇게 말할 수가 있다: 숙면은 좋은 기억력을 가져온다. 우리가 이미 휴식을 취하는 동안, 뇌는 아직 활동중이다… 그럼: Gute Nacht, good night, buona notte, dobrou no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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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살아있는 언어, 라틴어?
    영어가 오늘날 가장 중요한 세계언어이다. 영어는 세계 전역에 가르쳐지며 많은 나라의 공식언어이다. 옛날에는 라틴어가 그 기능을 가졌었다. 라틴어는 원래 라틴사람들이 구사한 언어이다. 그들은 로마를 중심으로 삼는 라티움의 국민이었다. 로마 제국의 확장으로 인해 언어가 전파되었다. 고대에서는 라틴어가 많은 인구의 모국어였다, 그들은 유럽, 북아프리카, 그리고 중동에 살았다. 실제 말로 사용되는 라틴어는 그러나 전통 라틴어와는 구별되었다. 이는 형통어, 저급 라틴어라 불렸다. 로마화된 지역에서는 여러 개의 방언이 있었다. 중세때 방언으로부터 국가언어들이 형성되었다. 라틴어에서 유래되는 언어는 로마어이다. 이태리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가 이에 속한다. 프랑스어와 루마니아어도 라틴어에 근거한다. 라틴어는 하지만 정말 사어가 된 적은 없다. 19세기에 들어서기까지 중요한 상업어였다. 그리고 지식인들의 언어로 남았다. 학문에 있어서 라틴어는 오늘날까지 중요하다. 많은 전문용어가 라틴어에서 유래됐기 때문이다. 학교에서도 아직 외국어로서의 라틴어가 가르쳐진다. 대학에서도 종종 라틴어지식을 기대한다. 그러니 라틴어는 사어가 아니다, 오늘날에 말로 쓰이지는 않지만. 몇 해 동안 라틴어는 컴백을을 겸험하는 중이기도 한다. 라틴어를 배우려고 하는 사람들의 수가 가시 들어느는 중이다. 이는 아직도 많은 나라의 언어와 문화의 열쇠로 간주된다. 그러니, 라틴어에 대한 용기를 가지세요! Audaces fortuna adiuvat, 용기있는 자들에게 행운이 따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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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언어로써의 기호
    서로 의사소통을 하기 위해서 사람들이 언어를 계발했다. 청각장애가 있는 이나 귀가 어두운 사람들도 자기만의 언어가 있다. 이것은 모든 청각장애인들의 기본언어인 수의어다. 이는 조합된 기호로 이루어진 언어이다. 이렇게 이는 시각언어, 즉, "보이는 언어"이다. 수의어는 그러니깐 국제적으로 알아들을 수 있는가? 그렇지 않다, 기호에 있어서도 각기 다른 국가언어가 있다. 모든 나라가 자기만의 수의어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이는 각 나라의 문명의 영향을 받는다. 언어는 항상 문화에서 생겨난다. 말로 표현되지 않는 언어에서도 그렇다. 국제 수의어도 존재한다. 그들의 표시는 그렇지만 약간 보다 복잡하다. 하지만 각 국가의 수의어는 서로 비슷하기는 하다. 많은 표시는 상징적이다. 그들은 그들이 대표하는 사물의 형태를 지향한다. 가장 널리 알려진 수의어는 어메리칸 싸인 렝귀지 (American sign language), 즉, 미국 수의어이다. 수의어는 완전히 발달한 언어로 간주된다. 그들은 자기만의 문법을 가지고 있다. 이는 음성언어의 문법하고는 구별된다. 그래서 수의어는 단어단어 하나를 번역할 수가 없다. 하지만 수의어를 통역하는 자들이 있다. 수의어를 통해 정보가 동시에 전달된다. 즉, 하나의 표시가 문장 하나 전체를 표현할 수가 있다. 수의어에도 방언이 있다. 각 지방의 독특함은 자기만의 표시를 지닌다. 그리고 각 수의어는 자기만의 강세와 문장 억양을 갖는다. 기호에 있어서도 똑같이 적용되는 것이 있다: 우리의 억양이 우리의 출신을 말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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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크리올어
    남태평양에서도 사람들이 독일어를 구사하는 사실을 아셨나요? 정말입니다! 파푸아-뉴기니와 호주 일부에서는 운저도이치(Unserdeutsch) 라는 언어가 사용된다. 그것을 크리올어이다. 크리올어는 언어들이 교합을 할 때 생겨나는 언어이다. 그러니깐, 서로 다른 언어들끼리 만나는 경우에 말이다. 많은 크리올어는 오늘날 거의 소멸되었다. 전 세계적으로 약 1천5백만 명만이 크리올어를 구사한다. 크리올어는 언제나 모국어들이다. 피진어는 다르다. 피진어는 매우 축소된 언어형태이다. 피진어들은 단순한 의사소통만을 위한 언어이다. 대부분의 크리올어는 식민지 시대때 생겨났다. 그래서 크리올어는 자주 유럽어에 근원을 두고 있다. 크리올어의 특징 중 하나는 제한된 어휘이다. 크리올어는 또한 자기만의 음성시스템을 갖는다. 크리올어의 문법은 극히 단순화시켜졌다. 복잡한 규칙은 언어 구사자들로부터 무시당한다. 모든 크리올어는 국가신상의 중요한 한 구성요소이다. 그래서 크리올문학이 많다. 언어학자들에게 있어서는 크리올어가 굉장히 흥미로운 대상이다. 그들은 언어가 어떻게 생겨나고 어떻게 사멸하는지 보여주기 때문이다. 크리올어를 따라 언어의 발전을 연구할 수가 있다. 또한, 언어가 변형되고 적응된다는 것을 입증한다. 크리올어를 연구하는 학계는 크리올리스틱이라 부른다. 가장 유명한 크리올어 문장은 자마이카에서 왔다. 밥 말리(Bob Marley)가 이를 세계적으로 명성이 들날리게 했다 - 그 문장을 아시나요? 이는 No woman, no cry! (= No, woman, don't cry!)입니다. 즉: 아니, 여자여, 울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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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자와 남자는 다르게 말한다
    여자와 남자가 다르다는 것은 우리 모두가 아는 사실이다. 하지만 이들이 말도 다르게 한다는 것을 아셨습니까? 여러 개의 연구가 이를 입증했다. 여자들은 남자들과는 다른 언어패턴을 사용한다. 그들은 대부분 보다 간접적으로나 보다 내성적으로 표현한다. 남자들은 반면에 직설적이고 명확한 언어를 사용한다. 하지만 그들이 말하는 주제도 다르다. 남자들은 뉴스, 경제나 스포츠에 대해서 많이 말한다. 여자들은 가족이나 건강과 같은 사회적인 주제를 선호한다. 남자들은 사실에 대해서 말하는 것을 좋아한다. 여자들은 사람들에 대해 말하는 것을 선호한다. 눈에 띄는 것은, 여자들은 "약한" 언어를 구사하도록 노력한다는 것이다. 그들은 보다 조심스럽게 혹은 예의바르게 말을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여자들은 질문을 더 많이 한다. 아마도 조화를 이루고 싸움을 피하기 위해서이다. 그리고 여자들은 감정을 위한 보다 많은 어휘력을 가지고 있다. 남자들에 있어서 대화란 종종 일종의 경시대회를 나타낸다. 그들의 언어는 확실히 보다 도발적이고 공격적이다. 남자들은 여자보다 하루에 말하는 단어의 수도 훨씬 적다. 어떤 연구자들은 이가 뇌의 구조가 다르기 때문이라 한다. 왜냐하면 여자와 남자의 뇌는 다르기 때문이다. 즉, 그들의 언어중추도 각기 다르게 구성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아마도 다른 요소도 우리의 언어에 영향을 준다. 과학은 이 분야에 대해 조금밖에 연구하지 못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자와 남자는 완전 다른 언어를 구사하는 것은 아니다. 그러니 꼭 오해가 있을 필요는 없다. 성공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많은 전략이 있다. 가장 쉬운 것은 다음과 같다: 보다 잘 청취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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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매체와 언어
    우리의 언어는 미디어의 영향도 받는다. 특히 새로운 매체들이 이때 중요하다. 문자, 이메일 그리고 체팅을 통해 하나의 언어가 계발되었다. 이 미디어언어는 물론 각 나라마다 다르다. 하지만 모든 매체언어에서 특정한 형질을 찾을 수가 있다. 특히 속도는 사용자인 우리들에게는 매우 중요하다. 우리는 글을 쓰지만, 동시소통을 생산하려 한다. 이것은 우리가 정보를 가능한한 빨리 서로 교환하기를 원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실제 대화상황을 재현해낸다. 우리의 언어는 이를 통해 구어의 특징을 가졌다. 단어나 문장들은 종종 축약된다. 문법이나 문장표시는 대부분 무시된다. 우리의 청자법은 보다 자유롭고, 전치사가 종종 모두 생략되는 경우가 많다. 감정은 매체언어에서는 드불게만 구두로 표현된다. 우리는 차라리 이모티콘이라는 것을 사용한다. 그것은 우리가 현재 느끼는 것을 보여주는 상징들이다. 또한 문자와 채팅소통을 위한 각자의 코드와 슬랭이 있다. 매체언어는 그래서 굉장히 축약된 언어이다. 하지만 모든 사용자들이 비슷하게 사용된다. 연구결과는 교육이나 지성이 상관이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특히 젊은이들은 매체언어를 즐겨 사용한다. 비판하는 사람들은 그래서 우리의 언어가 위기에 처해있다고 말한다. 학계는 이 현상을 덜 비관적으로 간주한다. 왜냐하면 어린이들은 언제 어떤게 글을 써야 하는지를 구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새로운 매체언어가 장점까지 있다고 믿는다. 왜냐하면 매체언어는 어린이들의 언어능력과 창의력을 발달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오늘날 보다 많은 글이 쓰여진다 - 편지는 아니지만 이메일! 우리가 기뻐해하는 일이 아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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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습과 감성
    우리는 하나의 외국어로 대화할 수 있을 때 기뻐한다. 우리는 우리와 우리의 학습진도가 자랑스럽다. 하지만 성공이 없는 경우에는 화가 나거나 실망을 한다. 그러므로 학습과는 여러 가지 감정들이 연결되어 있다. 하지만 새로운 연구들은 흥미로운 결과를 더 많이 밝혀냈다. 이들은 이미 학습하는 동안에 감정들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왜냐하면 우리의 감정들은 우리의 학습성공에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우리의 뇌에게 있어서는 학습은 언제나 하나의 과제이다. 그리고 이 과제를 풀고 싶어한다. 이것을 잘 해낼 수 있는지는 우리의 감정에 달려있다. 우리가 과제를 풀 수 있다고 믿으면 우리는 자각심이 강하다. 이러한 감정적인 안정감이 우리가 학습하는데 도움이 된다. 긍정적인 사고는 우리의 지적능력을 촉진한다. 스트레스 하의 학습은 이에 비해 잘 이루어지지 않는다. 의심이나 걱정은 좋은 실력을 방해한다. 우리는 두려울 때 공부를 가장 못한다. 이때 뇌는 새로운 내용을 잘 저장할 수가 없다. 그래서 중요한 것은, 공부할 때 언제나 동기가 있는 것이다. 감정이 학습에 그래서 영향을 준다. 하지만 학습은 우리의 감정에 영향을 주기도 한다. 사실을 처리하는 뇌의 구조들은 우리의 감정들도 처리한다. 그래서 학습은 행복하게 만들 수가 있고, 행복한 사람은 공부를 더 잘한다. 물론, 공부가 늘 재밌는 것은 아니다, 힘들 때도 있다. 그래서 언제나 작은 목표를 세워야 한다. 이렇게 하면 뇌에 지나치게 부담을 주지 않는다. 우리의 기대를 충족시키는 것을 확실히 해주는 것이기도 한다. 우리의 성공이 우리에게 다시 동기를 부여해주는 것이다. 그러니: 공부하세요 - 그리고 공부할 때 미소를 지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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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단어와 어휘
    각 언어는 자기만의 어휘를 가지고 있다. 이는 특정 수의 단어로 구성된다. 한 단어는 언제나 자립적인 언어 단위이다. 단어들은 언제나 자립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것은 어음과 음절하고의 차이점이다. 단어의 수는 각 언어마다 다르다. 예를 들어 영어는 단어를 많이 가지고 있다. 어휘에 있어서 세계 챔피온이라고 하기까지 한다. 영어는 현재까지 백만개의 단어가 넘는다고 한다. 옥스포드 영어사전은 60만개 이상의 단어를 셌다. 중국어, 스페인어 혹은 러시아어는 훨씬 적은 수의 단어를 가지고 있다. 한 언어의 어휘는 그의 역사와도 관계가 있다. 영어는 많은 언어와 문화의 영향을 받았다. 이때문에 영어 어휘는 현저하게 늘어났다. 하지만 오늘날에도 영어 어휘는 점점 늘어가고 있다. 매일 15개의 단어가 추가된다고 전문가들은 예측한다. 이들은 특히 새로운 매체분야에서 온다. 과학적인 전문어는 이때 세지 않는다. 왜냐하면 화학전문용어만 해도 1000개 단어를 포함하기 때문이다. 거의 모든 언어에서는 긴 단어가 짧은 단어보다 드물게 사용된다. 대부분의 화자들은 굉장히 적은 수의 단어만을 사용한다. 그래서 우리는 직접어휘와 간접어휘를 구분한다. 간접어휘는 우리가 이해하는 단어들이다. 하지만 우리는 이들을 사용하지 않는다거나 아주 드물게만 사용한다. 직접어휘는 우리가 규칙적으로 사용하는 단어를 말한다. 간단한 대화나 텍스트에는 적은 수의 단어만이 필요하다. 영어에서는 약 400개의 단어와 40개의 동사만이 필요하다. 그러니 어휘가 부족하다고 걱정하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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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기교육
    외국어는 오늘날 점점 중요해진다. 이것은 직장생활에도 해당한다. 외국어를 배우는 사람들의 수가 그래서 증가하는 중이다. 많은 부모님들도 자식들이 언어를 배우기를 원한다. 가능한한 어린 나이에 말이다. 세계 전역에 그래서 국제초등학교들이 이미 많이 개설되었다. 다개국어 교육 유치원도 점점 인기가 많아지고 있다. 그렇게 일찍 공부하는 것을 시작하는 것은 많은 장점을 지니고 있다. 그것은 우리의 뇌의 발달하고 연관이 있다. 만 4세까지 언어를 위한 뇌구조가 발달된다. 그런 신경망이 우리의 학습을 돕는다. 나중에는 그런 구조가 생기기 보다 힘들다. 조금 자란 어린이나 성인들은 언어를 훨씬 힘들게 배운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의 뇌의 이른 발달을 적극적으로 지원해야 한다. 짧게 말해서: 젊을수록 좋다. 하지만 조기교육을 비판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들은 다개국어 구사가 어린이들을 지나치게 힘들게 한다는 것이다. 그 외에 그 어떤 언어도 제대로 배우지 못하게 되는 위험이 있다. 과학적인 입장에서는 그런 의심은 그러나 근거가 없다. 대부분의 언어학자와 신경심리학자들은 긍정적이다. 이 주제에 관한 그들의 연구는 긍정적인 결과를 보였다. 이에 따르면 대부분의 어린이들은 언어교육을 재밌어한다. 그리고: 어린이들이 언어를 배울 때 언어에 관해서 생각하기도 한다. 그래서 외국어를 통해서 모국어도 배워간다. 언어에 관한 이러한 지식 때문에 인생을 살아가면서 계속 이익을 본다. 어려운 언어로 시작하는것이 어쩌면 더 좋을 수도 있다. 왜냐하면 어린이들의 뇌는 빠르고 직감적으로 배운다. Hello, ciaoo혹은 néih hóu 를 저장하는지는 전혀 상관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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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습과 공부타입
    공부할 때 발전이 없는 사람은 공부를 잘못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즉, 자신의 타입에 맞게 공부를 하지 않는다는 의미이다. 보편적으로 네 가지 학습타입이 있다. 이 학습타입은 감각기관하고 관련된다. 청각, 시각, 소통, 그리고 동작의 학습타입이 있다. 청각 타입은 듣는 내용을 가장 잘 암기한다. 예를 들어 이들은 멜로디를 잘 기억해낸다. 공부할 때는 큰 소시로 읽거나 단어를 소리내면서 암기한다. 이 타입은 종종 혼잣말을 한다. 이 종류의 사람은 각 주제에 관한 CD나 강연이 도움이 된다. 시각적인 타입은 보는 내용을 가장 잘 배운다. 이 종류의 사람에게는 정보의 구독이 중요하다. 공부하면서 많은 노트를 한다. 그는 공부할 때 그임, 도표, 그리고 플래쉬카드를 즐겨사용한다. 이 타입은 많이 읽고 자주 다채로운 꿈을 꾼다. 예쁜 환경에서 공부를 가장 잘한다. 소통타입은 대화와 토론을 선호한다. 그는 상호작용, 그러니까 남과의 대화가 필요하다. 그는 수업에서 많은 질문을 던지며 그룹스터디를 좋아한다. 동작타입은 움직임을 통해 배운다. 그는 learning by doing방법을 선호하며 모든 것을 시도해보려 한다. 공부할 때 그는 신체를 움직이는 것을 좋아하거나 껌을 씹는다. 그는 이론을 원하지 않고 실험을 원한다. 중요한 것은, 거의 모든 인간은 홉합형라는 것이다. 즉, 단 하나만의 타입인 사람은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모든 감각을 동원할 때 가장 잘 배운다. 우리의 뇌가 여러 방법으로 작동되고 새로운 것을 잘 저장한다. 듣고, 읽고, 단어에 대해 토론을 하십시오! 그리고 그 다음에 운동을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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