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점 한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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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국어? 부국어!
어렸을 때 누구로부터 말을 배우셨나요? 아마도 당신은 이렇게 답할 것입니다: 어머니로부터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게 생각한다. 모국어라는 개념은 거의 모든 민족에게 있어 존재한다. 영국인도, 중국인도 이 개념을 안다. 아마도, 어머니들이 어린이들과 보다 많은 시간을 보내기 때문이다. 새로운 연구는 하지만 다른 결과를 얻었다. 이들은 우리의 언어가 대부분 우리의 아버지의 언어라는 것을 보여준다. 연구자들은 섞인 민족의 유전 형질과 언어를 조사했다. 이런 민족에서는 부모님들이 각기 다른 문화에서 왔다. 이런 민족은 수천년 전에 생겨났다. 큰 이주동작이 그 이유이다. 이렇게 섞인 민족의 유전 형질을 유전적으로 분석했다. 그 다음에 그 민족의 언어와 비교를 했다. 대부분의 민족은 그들의 남성적인 조상의 언어를 구사한다. 즉, 국가의 언어는 Y-연색체에 속하는 언어이다. 그러므로 남자들이 그들의 언어를 외국으로 가져갔다는 것이다. 그리고 여자들은 이때 남자들의 새로운 언어를 이어받은 것이다. 하지만 오늘날에도 아버지들이 우리의 언어에 큰 영향을 준다. 왜냐하면 아기들은 공부할 때 아버지들의 언어를 본보기로 삼기 때문이다. 아버지들은 그들의 자녀들과 말을 현저히 덜 한다, 남자의 문장구조는 여자의 문장구조보다 간단하다. 그래서 아버지들의 언어가 애기들에게 더 적합하다. 아기들에게 부담이 되지 않고 이로써 훨씬 쉽게 배울 수 있다는 언어이다. 그래서 아기들은 엄마보다 아빠의 언어를 모방한다. 그러나 나중에는 어머니의 어휘가 어린이의 언어에게 영향을 준다. 그러므로 어머니와 아버지 모두가 우리의 언어에 영향을 주는 것이다. 그러니 무보국어라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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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로마어
    7억 명의 사람들에게 있어 로마어 중 하나가 그들의 모국어이다. 이로써 로마어족이 가장 중요한 어족 중 하나이다. 로마어는 인도유럽어족에 속한다. 모든 로마어는 라틴어에서 출발한다. 즉,이들은 로마도시의 언어의 후임자들이다. 모든 로마어의 기본은 저급라틴어였다. 즉, 이는 후기중세시대의 말해진 라틴어를 의미한다. 로마의 정복을 통해서 유럽 전역에 전파되었다. 여기서 로마어와 로마어 방언들이 발전되었다. 라틴어는 본래 이태리의 언어이다. 통틀어 약 15개의 로마어가 존재한다. 정확한 수를 정하는 것은 힘들다. 자립적인 언어 아니면 단지 방언만이 존재하는지 불분명한 경우가 많다. 몇몇 로마어는 오늘날 사멸했다. 하지만 로마어 기본으로 새로운 언어가 형성되기도 했다. 아는 크리올어들이다. 오늘날 스페인어가 세계적으로 가장 큰 로마어이다. 3억8천만명의 구사자들로 인해 세계언어에 속한다. 학자들에게는 로마어는 매우 흥미로운 대상이다. 왜냐하면 이 어족의 역사가 잘 기록되었기 때문이다. 2500년간 라틴어나 로마어 글이 존재한다. 이를 가지고 언어학자들은 각 언어의 기원을 연구한다. 이를 통해 어떤 규칙에 따라 언어가 발달되는지 연구가 된다. 이 연구의 많은 결과들이 다른 언어에도 적용될 수 있다. 로마어의 문법은 비슷하게 구성된다. 특히 어휘가 이 어족안에서 서로 매우 흡사하다. 하나의 로마어를 구사하면 다른 로마어도 쉽게 배운다. 라틴어여,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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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언어와 글자
    모든 언어는 인간간의 소통을 위한 것이다. 우리가 말하면, 우리가 생각하고 느끼는 것을 표현한다. 이때 우리는 늘 우리의 언어의 규칙을 따르지만은 않는다. 우리는 우리만의 언어인 구어체를 사용한다. 글로 쓰여진 언어는 다르다. 이때 우리의 언어의 모든 규칙이 나타난다. 글이야말로 언어를 진짜 언어로 만들어준다. 글은 언어를 가시화한다. 글을 통해 지식이 수천년을 걸쳐 전달된다. 그래서 글자는 모든 선진문명의 기본이다. 최초의 글을 5000여년 전에 발명되었다. 이는 수메르족의 설형문자였다. 이는 흙파화 위에 조각되어졌다. 이 설형문자는 3천여년 동안 사용되었다. 이와 비슷하게 고대 이집틘의 상형문자도 존재한다. 셀 수 없이 많은 학자들이 이를 연구했다. 상형문자는 비교적 까다로운 글자시스템을 나타낸다. 단순한 이유때문에 개발되었을 것이다. 그때 당시 이집트는 많은 인구의 거대한 나라였다. 일상생활과 경제가 조직되어야 했다. 세금과 결제가 효율적으로 관리되어야 했다. 이를 위해 고대 이집트인들은 그들의 문자를 개발했다. 아파벳의 문자시스템은 그러나 수메르족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각 글은 이를 사용하는 사람에 대해 많은 것을 알려준다. 그 외에 각 국가는 그의 글을 통해 자기만의 특징을 갖는다. 유감스럽게도 손으로 쓰는 글은 점점 더 사라지고 있다. 현대 기술로 인해 거의 불필요해지고 있다. 그러니: 말만 하지 마시고 글도 쓰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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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르만어
    게르만어는 인도유럽어족에 속한다. 이 어족의 특점은 음운론적인 특징이다. 음성체제상의 차이점이 이 언어들을 다른 언어들로부터 구별짓는다. 약 15개의 게르만어가 존재한다. 이는 5억명의 사람들의 모국어이다. 각 언어의 정확한 수를 규정하는 것은 힘들다. 자립적인 언어 아니면 방언만이 존재하는지 여부가 종종 불분명한 경우가 많다. 가장 의미있는 게르만어는 영어이다. 이는 약 3억5천만 명의 모국어자들을 가지고 있다. 그 다음에는 독일어와 네덜란드어가 따른다. 게르만어는 각기 다른 집단으로 나뉘어진다. 북게르만어, 서게르만어, 그리고 동게르만어. 북게르만어는 스칸디나비아어들이다. 영어, 독어, 네덜란드어는 서게르만 언어들이다. 동게르만 언어는 다 소멸되었다. 이에 속하는 것은 예를 들자면 고딕어이다. 식민지를 통해 게르만어가 세계 곳곳에 전파되었다. 그래서 네덜란드어를 캐리비언과 남아프리카에서도 사용한다. 모든 게르만어는 같은 어원을 가진다. 하지만 공통된 조어가 있었는지는 확실하지 않다. 그 외에는 극히 소수의 고대의 게르만 글이 보존되었다. 로마어와는 달리 거의 이에 대한 자료가 거의 없다. 게르만어의 연구가 이때문에 보다 어렵다. 게르만족의 문화에 대해서도 비교적 아는 사실이 적다. 게르만족은 하나의 동일체를 이룬 적이 없다. 이때문에 공통된 정체성이라는 것이 없었다. 그래서 학계는 남의 자료를 사용해야 한다. 그리스인과 로마인 없이는 게르만족에 대해서 아는 것이 극히 적었을 뿐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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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국어 배우는데 도움이 될만한 추천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것은 언제나 힘겨운 일이다. 발음, 문법, 그리고 어휘는 많은 양의 훈련을 필요한다. 하지만 공부를 보다 쉽게 하는 요령이 몇 가지가 있다! 중요한 것은, 일단은 당신의 긍정적인 사고방식입니다. 새로운 언어와 새로운 경험을 기대하세요! 무엇으로 시작하는지는 원칙적으로 상관이 없습니다. 당신이 재미어하는 주제를 하나 고르십시오. 일단 듣기와 말하기에 집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 다음에 읽고 텍스트를 작성하십시오. 당신과 당신의 일상생활에 맞는 체제를 발명하십시오. 형용사를 공부할 때 종종 그 반대를 같이 공부할 수 있어요. 아니면 집안 곳곳에 어휘가 적혀있는 프랭카드를 거십시오. 운동을 할 때나 자동차 안에서는 오디오데이타를 가지고 공부할 수 있습니다. 한 주제가 지나치게 어려우면 중단하십시오. 휴식을 취하거나 다른 것을 공부하세요! 이렇게 해야지만 새로운 언어에 대한 재미를 잃지 않습니다. 크로스워드퍼즐을 새로운 언어에서 푸는 것은 재밌어요. 외국어로 보는 영화는 단조로움을 없애줍니다. 외국어 신문을 통해 나라와 사람들에 대해 배웁니다. 인터넷에는 당신의 책을 보충해주는 많은 연습문제가 있습니다. 그리고 언어를 좋아하는 친구들을 찾으십시오. 새로운 내용을 단독적으로 공부하지 말고, 항상 그 문맥도 공부하십시오! 규칙적으로 모든 것을 반복하세요. 이렇게 하면 뇌가 내용을 잘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론을 충분히 공부한 사람은 가방을 챙기는 것이 좋아요! 왜냐하면 모국어 구사자들 사이에서 언어를 공부하는 방법보다 효과적인 것은 없습니다. 당신ㅇ 여행하면서 당신의 경험을 적는 일기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그래도: 절대로 포기해서는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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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슬라브어
    3억명의 사람들에게는 슬라브어가 모국어이다. 슬라브어는 인도유럽어족에 속한다. 약 20여개의 슬라브어가 존재한다. 이들 중 가장 중요한 언어는 러시아어이다. 1억5천명이 넘는 사람들이 러시아를 모국어로 삼는다. 그 다음은 각자 5천만명의 구사자들을 가진 폴란드어와 우크라인어가 따른다. 언어학에서는 슬라브어를 또다시 나눈다. 서슬라브어, 동슬라브어, 그리고 남슬라브어가 있다. 서슬라브어에는 폴란드어, 체코어와 슬로바크어가 있다. 러시아어, 우크라인어, 그리고 백러시아어는 동슬라브어이다. 남슬라브어는 세르비아어, 크로아시아어와 불가리아어이다. 그 외에도 다른 많은 슬라브어들이 있다. 하지만 이들은 비교적 적은 수의 사람들로부터 사용된다. 슬리브어는 하나의 공통된 조어에서 유래된다. 각 언어는 비교적 늦게 이 조어어에서 발달했다. 그러니 게르만어와 로마어보다 젊다. 슬라브어 우휘의 대부분은 서로 닮았다. 이것은 이들이 비교적 늦게 분리되었기 때문이다. 학계의 입장에서는 슬라브어는 보수적인 언어이다. 그것은 이들이 많은 구식 구조를 아직 지니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다른 인도유럽어는 이러한 낡은 형태를 벗어났다. 슬라브어는 그리하여 연구분야에서 매우 큰 관심의 대상이다. 이들을 가지고 고대 언어에 대한 추단을 내릴 수 있다. 인도유럽어는 이렇게 해서 연구자들로 인해 복원될 것이라고 한다. 슬라브어의 특징은 자음이 적다는 것이다. 그리고 다른 언어에 나타나지 않는 음성이 여럿 있다. 특히 서유럽인들이 발음을 할 때 어려움을 겪는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십시오 - 다 잘될 것입니다! 폴란드어로: Wszystko będzie dobrz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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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언어와 속담
    모든 언어는 속담을 가진다. 이로써 속담은 국가 정체성의 중요한 부분이 된다. 속담 속에 한 나라의 가치과 규범이 나타난다. 그들의 형식은 보편적으로 알려지고 확고하다, 그러니 변경될 수가 없다. 속담은 언제나 짧고 명료하다. 종종 그 안에 은유가 사용된다. 많은 속담은 시적으로 지어졌다. 대부분의 속담은 우리에게 조언을 해주거나 행동규칙을 말해준다. 어떤 속담은 명확한 비판을 하기도 한다. 또한 격언은 매우 자주 고정관념을 사용한다. 그러니까 다른 나라와 민족의 특징을 다룬다. 속담은 굉장히 오래된 전통을 가지고 있다. 아리스토텔레스도 격언을 이미 짧은 철학적 극이라 칭찬했다. 수사학과 문학 분야에서는 이들은 중요한 형식체를 이룬다. 이들의 특징은, 언제나 시사적이라는 것이다. 언어학에서는 한 특정분야에서 이들을 연구한다. 많은 속담은 여러 나라에서 존재한다. 이때 이들은 어휘적으로 동일할 수 있다. 여러 언어의 구사자들은 이때 같은 단어를 사용한다. Bellende Hunde beißen nicht, Perro que ladra no muerde. (DE-ES) 다른 격언들은 의미론적으로 동일하다. 즉, 같은 내용이 다른 단어로 표현된다. Appeler un chat un chat, Dire pane al pane e vino al vino. (FR-IT) 격언은 이렇게 우리가 다른 민족과 문화를 이해하도록 도와준다. 가장 흥미로운 격언은 전 세계에 거쳐 존재하는 격언들이다. 이들은 인생의 "큰" 주제를 다룬다. 이 격언들은 그러니까 보편적인 경험을 다루는 것이다. 이들이 보여주는 것은 당므과 같다: 우리 모두가 똑같다 - 어떤 언어를 구사하는지 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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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습성과에 있어 휴식이 중요하다
    성공적으로 공부하려는 사람은 보다 자주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다! 새로운 과학적인 연구가 이러한 결과를 얻었다. 연구자들은 공부의 단계를 조사했다. 이때 각기 다른 공부상황이 재현되었다. 우리는 작은 분량의 정보를 가장 잘 받아들인다. 이것을 우리는 한꺼번에 너무 많은 것을 공부하지 말라는 것을 의미한다. 공부단위 사이에 항상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의 학습성공이 생물화학적인 절차에도 달려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과정은 뇌에서 나타난다. 이들은 우리의 최상의 공부리듬을 정한다. 우리가 새로운 것을 배울 때, 우리의 뇌는 특정 요소를 배출한다. 이 요소는 우리의 뇌세포의 활동량에 영향을 준다. 특히 두 개의 다른 엔자임이 이때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들은 새로운 내용을 공부할 때 배출된다. 하지만 이들은 함께 배출되는 것은 아니다. 이들의 효과는 시간적 간격을 두고 펼쳐진다. 두 엔자임이 함께 나타날 때 우리는 가장 잘 공부한다. 그리고 이러한 성공은 우리가 보다 자주 휴식을 취할 때 현저히 올라간다. 그러니 각 학습시간의 길이를 변동시키는 것이 의미있다. 휴식시간의 길이도 달라야 한다. 이상적으로는 일단 10분간의 휴식을 두 번 취하는 것이다. 그 다음에는 5분의 휴식이 따른다. 그 다음에는 30분의 휴식을 취한다. 휴식시간 안에 우리의 뇌는 새로운 내용을 잘 암기한다. 휴식시간 동안 작업장소를 떠나는 것이 좋다. 또한 휴식시간 동안 움직이는 것이 좋다. 그러니 공부 사이에 짧은 산책을 하십시오! 그리고 양심이 찔리지 않아도 됩니다 - 이때 공부하는 것이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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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긍정적 언어, 부정적 언어
    대부분의 사람들은 낙천주의자거나 비관주의자들이다. 이것은 언어에 있어서도 해당사항일 수가 있다! 학자들은 재차 언어의 어휘를 연구한다. 이때 자주 놀라운 연구결과를 얻는다. 영어에서는 예를 들어 긍정적인 단어보다 부정적인 단어가 많다. 부정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단어가 거의 두 배 가까이 된다. 서부 사회에서는 어휘가 화자에게 영향을 준다. 그 곳에서는 사람들이 불평을 자주 한다. 그리고 많은 사물에 대해 불평을 한다. 총체적으로 그러니 조금 더 부정적으로 물들인 언어를 사용한다. 부정적인 언어는 하지만 다른 이유에서도 흥미롭다. 이들은 긍정적인 표현보다 많은 정보를 내포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 원인은 우리의 진화역사에 있을 수 있다. 모든 생물체에게는 위험을 알아차리는 것이 중요했다. 이들은 리스크에 대해 빨리 대처해야만 했다. 그리고 위험할 때 다른 사람들을 결고하려고 했다. 이를 위해 빨리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필요했다. 가능한 적은 수의 단어로 가능한 많은 것이 전달되어야 했다. 그 외에는 부정적인 언어가 사실상 장점이 없다. 모두가 쉽게 알아차릴 수 있는 내용이다. 항상 부정적인 것만 말하는 사람들은 아마도 인기가 많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부정적인 언어는 우리의 감정에도 영향을 준다. 긍정적인 언어는 반면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질 수가 있다. 직장에서는 모든 것을 긍정적으로 표현하는 사람들이 보다 성공적이다. 우리는 그래서 우리의 언어를 보다 조심스럽게 사용하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우리가 어떤 어휘를 선택하는지 결정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우리의 언어를 통해 우리는 우리의 현실을 창조해낸다. 그러니: 긍정적으로 말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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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법은 거짓말을 예방한다!
    각 언어는 특별한 특징을 가진다. 그러나 전 세계적으로 유일무이한 특징을 갖는 어어가 있기도 한다. 이 언어에 속하는 것은 트리오라는 언어이다. 트리오는 남미 인디언 언어이다. 이는 브라질과 수리남에 약 2000여명이 사용하는 언어이다. 트리오의 특징은 문법이다. 이는 강제로 화자로 하여금 언제나 사실을 말하도록 한다. 좌절어미라는 것 때문이다. 그 어미는 트리오어에서는 동사에 붙여진다. 이 어미는 한 문장이 얼마나 진실되었는가를 보여준다. 간단한 예가 이것이 어떻게 일어나는지 보여준다. 어린이가 학교에 갔다라는 문장을 보자. 트리오에서는 화자가 동사에 특정 어미를 달아야 한다. 그 어미를 통해, 그가 아이를 직접 봤는지를 전달할 수가 있다. 하지만 이 사실을 다른 이로부터 들어서 아는지도 표현할 수 있다. 아니면 어미를 통해 이것이 거짓말이라는 것은 안다는 사실을 말할 수 있다. 화자는 그리하여 말하면서 의도를 정해야 한다. 이것은, 다른 이들에게 본인의 진술에 대한 사실성을 전달해야 한다. 이렇게 그는 아무것도 숨기거나 미화시킬 수가 없다. 트리오어 화자가 어미를 생략하면 그는 사기꾼으로 간주된다. 수리남에서는 관청 언어가 네덜란드어이다. 네덜란드어에서 트리오로의 번역은 종종 문제가 많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언어는 훨씬 더 부정확하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언어는 화자를 애매하게 남도록 가능하게 만들어준다. 그래서 통역가들은 어미를 정해진 상태로 통역하는 것에 늘 신경쓰지 않는다. 트리오어를 구사하는 자들과의 소통이 그래서 어렵다. 그 좌절어미가 다른 언어에 있다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정치언어 뿐만 아니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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