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점 한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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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와 광고
광고는 특별한 소통형태를 나타낸다. 이들은 생산자와 고객의 접촉을 형성하려 한다. 모든 소통의 형태처럼 광고도 긴 역사를 가지도 있다. 고대에 이미 정치인이나 여관을 위해 광고를 했다. 광고의 언어는 수사학상의 특성 요소를 사용한다. 왜냐하면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즉, 계획된 언어이다. 우리는 주의를 하고 우리의 관심을 끌어야 한다. 무엇보다 더 우리는 제품을 가지고 싶어하고 구입하는 것이 목표이다. 광고의 언어는 그래서 대부분 매우 단순하다. 적은 수의 단어와 단순한 슬로건만이 사용된다. 이를 통해 우리의 뇌가 그 내용을 잘 인각하기 위해서이다. 형용사와 최상급 단어와 같은 단어형태는 자주 나타난다. 이들은 제품을 특히 유리하게 묘사한다. 광고언어는 그래서 대부분 긍정적인 색을 띈다. 광거언어가 언제나 문화의 영향을 받는 사실이 흥미롭다. 광고언어는 각 사회에 대해 많이 말해준다는 뜻이다. 많은 나라에서는 아름다움과 청춘과 같은 개념이 지배적이다. 미래와 안전이라는 단어도 매우 자주 나타난다. 특히 서부의 사회에서는 영어를 즐겨사용한다. 영어는 현대적이고 국제적이라고 한다. 그래서 기술제품에 잘 맞는다. 로마어의 요소들은 향유와 정열을 대표한다. 이들은 특히 식료품이나 화장품에 쓰인다. 방언을 사용하는 사람은 고향과 전통의 가치를 강조하고 싶어한다. 제품의 이름은 종종 신어이다, 그러니깐 새롭게 창조된 단어들. 대부분 의미를 갖지 않고 단지 호감이 가는 음색을 가지고 있다. 어떤 제품 이름은 성공할 수도 있다! 한 청소기의 이름은 오늘날 동사로 사용되기도 한다 - to hoo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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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공적인 대화를 배울 수 있다!
    말하는 것은 비교적 쉽다. 성공적으로 말하는 것은 이에 비해 훨씬 더 어렵다. 우리가 어떻게 말하는지는 우리가 무엇을 말하는지보다 중요하기 때문이다. 갖가지의 연구 논문이 이런 결과를 얻었다. 청취자들은 무의식적으로 화자의 확실한 특징에 주의를 한다, 이 특징을 통해 우리의 말이 잘 받아들여지는지에 대해 영향을 줄 수가 있다. 우리는 단지 어떻게 말하는지에 대해 집중적으로 주의해야 한다, 이것은 우리의 신체언어에도 해당한다. 이는 신빙성이 있어야 하고 우리의 성격에 맞아야 한다. 목소리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항상 함께 평가받기 때문이다. 남자에게 있어서는 예를 들자면 낮은 목소리가 유리한다. 이는 화자를 자신있고 능력있는 것처럼 보이게 만든다. 목소리의 변형은 반면에 아무런 효과가 없다. 특히 중요한 것은 말할 때의 속도이다. 실험에서 대화의 성공이 조사되었다. 성공적인 말하기란, 다른 사람에게 신뢰감을 주는 일을 의미한다. 다른 사람을 설득하려는 자는 너무 빨리 말해서는 안된다. 이때 정직하지 못하다는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너무 느리게 말하는 것도 불리하다. 매우 느리게 말하는 사람들은 별로 총명하지 않는 인상을 주기 때문이다. 그러니 중간 속도로 말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이상적인 것은 1초당 3,5단어를 말하는 것이다. 말할 때 중간에 쉬는 것도 중요한다. 휴식은 우리의 언어를 자연스럽고 믿음직하게 보이게 한다. 그 결과로 청중이 우리를 신뢰하게 된다. 1분사이 4 내지 5개의 휴식이 이상적이다. 당신의 말하기를 보다 잘 통제하는 시도를 하십시오! 그러면 다음 일자리 인터뷰가 와도 좋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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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조언어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된 언어는 성조언어이다. 성조언어에 있어서 어조의 높낮이가 결정적이다. 단어나 음절이 어떤 의미를 갖는지를 결정한다. 이로써 어조는 불변적으로 단어의 일부이다. 대부분 아시아에서 사용되는 언어가 성조언어이다. 예를 들어 중국어, 태국어와 베트남어가 이에 속한다. 아프리카에도 여러 가지 성조언어가 있다. 미국의 많은 인디언계 언어도 성조언어이다. 인도게르만어는 대부분 조성이 있는 요소를 가지고 있다. 스웨덴어나 세르비아어가 이에 해당하다. 소리의 높이의 수는 각 언어마다 다르다. 중국어에서는 네 깨의 소리의 높이를 구분한다. 라는 음절은 네 가지 의미를 가질 수 있다. 이는 어머니, 삼, 말(동물), 그리고 꾸짖다라는 것들이다. 성조언어가 우리의 청각에 영향을 준다는 사실이 흥미롭다. 절대음감에 관한 연구들이 이것을 보여줬다. 절대음감은 들은 음을 정확하게 규정할 수 있는 능력이다. 유럽과 북미에서는 절대음감이 극히 드물게 나타난다. 1만명 중 1명 미만만이 이를 가지고 있다. 중국 원어민들에게 있어서는 이것이 다르다. 중국 원어민들 중 이것보다 9배가 되는 이들이 이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소아시절에는 우리 모두가 절대음감을 가지고 있었다. 우리는 제대로 말하는 것을 배우기 위해서 필요해하기 떼문이다. 유감스럽게도 대부분의 사람들을 이 능력을 다시 잃어버린다. 음색의 높낮이는 음악에서도 중요하다. 이것은 특히 성조언어를 구사하는 문화에 있어서 중요하다. 이들은 멜로디를 아주 정확하게 엄수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아름다운 사랑의 가곡이 의미없는 가락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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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언어변화
    우리가 살고있는 세상은 매일 변한다. 그래서 우리의 언어도 침체할 수 없다. 이는 우리와 함께 발전한다, 그러므로 역학적이다. 이 변화는 한 언어의 모든 부분에 해당한다. 즉, 각기 다른 견지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음운론적인 변형은 한 언어의 음성시스템하고 관계된다. 의미론적인 변형은 단어의 의미를 병현시킨다. 사전적인 변형은 어휘의 변화를 내포한다. 문법적인 변형은 문법제도를 바꾼다. 언어적 변화의 이유는 다양하다. 종종 경제적인 이유가 존재한다. 화자와 필자가 시간이나 노력을 아끼려고 한다. 그래서 그들의 언어를 단순화한다. 혁신도 언어변형을 북돋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새로운 것들이 발명 될 때의 경우에 그렇다. 이것들은 이름이 필요해서 새로운 단어가 생겨난다. 대부분 언어변형은 계획된 일이 아니다. 언어번형은 자연스러운 과정이며 종종 자동적으로 발생한다. 화자들은 그러나 그들의 언어를 아주 의식적으로 변화시킬 수가 있다. 특정 효과를 보려고 할 때 그렇게 한다. 외국어의 영향도 언어변형을 북돋아준다. 이것은 특히 세계화 시대의 시기에 명확히 나타난다. 특히 영어가 다른 언어에 영향을 준다. 거의 모든 언어 속에 오늘날 영어 단어를 찾아볼 수 있다. 이들보고 앵글리시즘, 영어 특유의 어법이라 부른다. 언어들의 변형은 고대로부터 비판을 받거나 두려움의 대상이었다. 언어변형은 긍정적인 표시인데 말이다. 아는 다음을 증명하기 때문이다: 우리의 언어는 살아있다 - 마치 우리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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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기들은 독순술에 능한 자들이다!
    아기들이 말하기를 배울 때 부모님들의 입을 쳐다본다. 이 사실은 발달심리학자들이 발견한 내용이다. 약 6개월때부터 아기들은 입술을 읽기 시작한다. 이렇게 이들은 소리를 내기 위해서 어떻게 입으로 모양을 내야 하는지를 배운다. 아기들이 돌이 되면 몇몇 단어를 이미 알아듣는다. 이 나이때부터 이들은 다시 사람들의 눈을 보게 된다. 이렇게 이들은 많은 중요한 정보를 얻는다. 눈을 통해 부모님이 즐겁거나 슬픈지를 알아차린다. 그들은 이를 통해 감정의 세계를 알아간다. 외국어로 그들에게 말을 걸때 흥미로워진다. 이때 아기들은 다시 입술을 읽기 시작하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낯선 음성을 형성하는 것을 배운다. 아기들과 말할 때 언제나 그들을 쳐다보며 말하는 것이 좋다. 그 외에 아기들은 언어적 발전을 위해서 대화가 필요하다. 부모님들은 종종 아기들이 하는 말을 반복해서 말하기 때문이다. 이렇게 아기들은 피드백을 얻는다. 어린 아이들에게 있어서 이 점은 매우 중요하다. 이때 이들이 이해받는다는 사실을 알게 되기 때문이다. 이 확인은 아기들에게 동기를 부여해준다. 이들은 계속적으로 말을 배우는 것을 재밌어한다. 그러니 아기들에게 오디오데이터만 들려주는 것이 충분하지 않다. 아기들이 사실상 입술을 읽는다는 것은 여러 논문이 입증한다. 실험에서 어린 아이들에게 음성이 없는 비디오를 보여줬다. 아기들의 모국어와 외국어로 된 비디오들이었다. 아기들은 그들의 언어의 비디오를 보다 오래 쳐다보았다. 이때 이들은 현저하게 집중을 잘했다. 아기들의 첫 말들은 하지만 전 세계적으로 동일한 단어들이다. 엄마와 아빠 - 이것은 모든 언어로 쉽게 발음할 수 있는 단어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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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습은 뇌를 변화한다
    운동을 많이 하는 사람은 자신의 신체를 도야한다. 뇌를 운동시키는 것도 가능하다는 것도 공공연한 사실이다. 즉, 언어를 잘 공부하고 싶은 자는 소질 외에도 다른 것이 필요하다. 규칙적으로 연습을 하는 것이 똑같이 중요하다. 연습은 뇌의 구조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언어의 소질은 대부분 타고난 것이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집중적인 훈련이 특정 뇌구조를 바꿀 수가 있다. 언어중추의 질양이 증가한다. 그리고 연습을 많이 하는 사람의 신경세포가 변한다. 오랫동안 사람들은 뇌를 바꿀 수 없다고 생각했다. 우리가 어렸을 때 배우지 못하는 것은 결코 배우기 못한다는 말이 지배했다. 뇌학자들은 그러나 완전히 다른 결과를 얻었다. 이들은 우리의 뇌가 평생 운동할 수 있다고 증명할 수 있었다. 뇌는 하나의 근육처럼 작동된다는 말을 할 수가 있다. 그래서 고령의 나이에도 뇌는 지속적으로 자라날 수가 있다. 모든 정보는 뇌에서 처리된다. 뇌가 훈련을 받으면, 정보를 훨씬 더 잘 처리할 수가 있다. 즉,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일한다는 의미이다. 이 원리는 젊은이들과 늙은 사람에게 똑같이 해당한다. 뇌를 훈련시키기 위해 꼭 공부할 필요는 없다. 독서도 아주 좋은 연습이다. 특히 까다로운 문학이 우리의 언어중추를 촉진시킨다. 우리의 어휘량이 늘어난다는 것을 의미한다. 게다가 언어를 위한 우리의 감이 좋아진다. 흥미로운 것은, 언어중추만이 언어를 처리하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이다. 운동학을 조종하는 뇌의 부분도 새로운 내용을 가공한다. 그래서 가능한한 자주 뇌 전체를 자극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니: 신체와 당신의 뇌를 모두 움직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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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언어의 발달
    우리가 왜 서로 말을 나누는지는 확실하다. 우리는 서로 의견교환을 하고 싶고 서로 의사소통을 하고 싶어한다. 어떻게 정확하게 언어가 생겨났는지는 반면에 그렇게 명확하지 않다. 여기에 대한 이론이 여러 개가 존재한다. 확실한 것은 그래도 언어가 매우 오래된 현상이라는 것이다. 말하기 위한 전제조건은 특정 신체적 특징이었다. 이들은 우리가 음성을 내기 위해 필요한 것들이었다. 네안데르탈인들도 이미 그들의 목소리를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가졌다. 이를 통해 본인을 동문과 구별지을 수 있었다. 그리고 방어를 위해 크고 단호한 목소리가 필요했다. 이를 가지고 적을 위협하거나 놀래킬 수 있었다. 이때 이미 도구가 만들어지고 불을 피울 때였다. 이 지식은 어떻게든 다음 세대에게 넘겨줘야만 했다. 집단 사냥을 위해서도 언어는 중요했다. 아주 간단한 의사 소통은 2밴만년 전에 이미 존재했다. 최초의 언어적 요소는 표시와 제스쳐였다. 인간들은 어두움 속에서도 소통하기를 원했다. 게다가 서로를 보지 않고도 말을 해야 하는 경우가 필요했다. 그래서 문자를 대체하는 목소리가 발달되었다. 오늘날 우리가 이해하는 언어는 약 5백만년 된 언어이다. 호모 사피엔스가 아프리카를 떠날 때 언어를 세계 곳곳에 전파했다. 각기 다른 지역에서 언어도 분리되었다. 즉, 서로 다른 어족이 생겨난 것이다. 이들은 그러나 언어 체제의 토대만을 내포했다. 최초의 언어들은 오늘날의 언어보다 덜 포괄적이었다. 문법, 음운론, 그리고 의미론을 통해 이들은 보다 발달되었다. 각기 다른 언어는 각기 다른 해법이라 할 수가 있다. 문제는 그러나 항상 같았다: 어떻게 내가 생각하는 것을 표현을 할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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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혼잣말
    누가 혼잣말을 하면 청취하는 사람에게 있어서 이상하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규칙적으로 혼잣말을 하는데 말이다. 심리학자들은 95%가 넘는 성인들이 혼잣말을 한다고 어림잡는다. 아이들은 놀 때 거의 항상 혼잣말을 한다. 혼잣말을 하는 것은 그러니 완전히 통상적인 일이다. 이것은 단지 의사소통의 특별한 형태이다. 우리고 가끔 혼잣말을 하는 것은 많은 장점을 지니고 있다! 말을 함으로써 우리는 우리의 생각을 정리한다. 혼잣말은 우리의 내부의 목소리가 나오는 순간이다. 소리를 내서 생각하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특히 정신이 분산된 사람들이 자주 혼잣말을 한다. 이들에게 있어서 뇌의 특정 부위가 덜 활발하다. 그래서 이들은 생활이 보다 정리가 덜 되었다. 혼잣말을 통해서 본인이 계획있게 행동할 수 있게 한다. 혼잣말은 우리가 결정을 내리는 것을 도와줄 수도 있다. 스트레스 해소하는데 좋은 방법이다. 혼잣말은 집중력을 키우고 우리를 보다 수완있게 만든다. 어떤 것을 발음하는 것이 사고하는 것보다 오래 걸리기 때문이다. 말할 때 우리는 우리의 생각을 보다 잘 인식한다. 어려운 시험은 우리가 혼잣말을 하면서 풀면 쉽게 푼다. 이것은 여러 가지 실험결과가 보여준다. 혼잣말을 통해서 우리는 용기를 잡을 수도 있다. 많은 운동선수들이 자신에게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혼잣말을 한다. 유감스럽게도 우리 중 대부분은 부정적인 상황에서 혼잣말을 한다. 그래서 우리는 언제나 모든 것을 긍정적으로 표현하는 것을 시도해야 한다. 우리고 우리가 원하는 것을 자주 반복해야 한다. 그렇게 우리는 말하는 행위를 통해 우리의 행동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하지만 우리가 현실주의적이어야만 기능이 발휘된다는 것이 유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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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언어천재
    대부분의 사람들은 하나의 외국어를 구사할 때 좋아한다. 하지만 70여개의 언어를 구사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들은 이 모든 언어를 능숙하게 말하고 올바르게 글로 쓸 줄 안다. 이들은 하이퍼폴리글로트, 즉, 초수개국어에 능통하다고 말할 수 있다. 다개국어성은 수백년도에 걸쳐 알려진 현상이다. 이러한 천부의 재능을 가진 사람들에 대한 보도가 많다. 이러한 재능이 어디서 오는지에 대해서는 정확히 연구한 바가 없다. 학문에서는 이에 관한 여러 가지 이론이 존재한다. 다개국어 구사자들의 뇌가 다르게 구성되었다는 의견을 가진 사람들이 있다. 이 차이점은 특히 브로카중추에서 보여진다. 이 뇌부분에서는 언어가 생산된다. 다개국어 구사자들의 뇌세포는 이 부분에서 다르게 구축된다. 그래서 정보를 보다 잘 가공하는 것이 가능할 수가 있다. 이 이론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그러나 다른 연구가 부족하다. 하지만 한 특정 동기가 결정적일 수도 있다. 아이들은 다른 아이들로부터 외국어를 매우 빠르게 배운다. 이것은 놀이를 할 때 함께하기를 원하기 때문이다. 이들은 그룹의 구성원이 되고 싶어하고 다른 아이들과 의사소통을 하길 원한다. 그들의 학습성과는 그들의 통합의지에 달려있다. 또 다른 이론은 학습을 통해 뇌량이 증가한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우리가 많이 배울 수록 공부가 쉬워진다는 것이다. 그리고 서로 비슷한 언어끼리 쉽게 배워진다. 덴마크어를 구사하는 자는 그리하여 빠르게 스위덴어나 노르웨이어르 배운다는 것이다. 많은 질문에 대한 해답을 앚가 찾지 못한 상황이다. 분명한 것은 그러니 지능이 아무런 상관이 없다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지능이 낮아도 많은 언어를 구사한다. 하지만 가장 뛰어난 언어천재도 규율이 많이 필요하다. 이것은 우리를 조금이라도 위로하지 않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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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언어의 인재 아기
    아기들은 말할 수 있기도 전에 언어에 대해 많은 것을 안다. 이것은 여러 개의 실험이 보여줬다. 특벙 아기 실험실에서 어린이들의 발달이 연구된다. 이때 어린이들이 말하는 법을 배우는 것도 조사된다. 아기들은 우리가 여태 생각한 것보다 훨씬 총명하다. 이들은 6개월일 때 이미 많은 언어적 능력을 갖추고 있다. 예를 들어 그들은 그들의 모국어를 알아본다. 프랑스와 독일 아기들은 특정 음에 대해 다르게 반응한다. 각기 다른 양음패턴이 각기 다른 행동을 산출한다. 아기들은 그들의 언어의 강세에 대한 감이 있다는 것이다. 또한 아주 작은 어린이들이 여러 개의 단어를 인각할 수 있다. 부모들은 아기들의 언어적 발달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한다. 아기들은 출산 직후부터 상호작용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이들은 엄마와 아빠와 의사소통하고 싶어한다. 이 상호작용은 그러나 긍정적인 감정을 동반해야 한다. 부모들은 아기들과 말할 때 스트레스 받으며 말해서는 안된다. 또한 말을 아주 적게 하는 것도 좋지 못하다. 스트레스나 침묵은 아기들에게 있어서 부정적인 결과를 줄 수가 있다. 그들의 언어적 발달에 불리한 영향을 줄 수 있다. 학습은 아기들에게 있어서 그러나 이미 뱃속에서 시작한다! 출생 이전부터 이들은 언어에 반응한다. 그들은 청각신호를 정확하게 인지한다. 출생 이후에는 이 신호를 다시 알아본다. 아기들은 출생 이전부터 언어의 리듬을 배운다. 어머니의 목소리는 아기들이 이미 뱃속에서 들을 수가 있다. 그러니 아직 태어나지 않는 아기들과 대화를 할 수가 있다. 그렇다고 해서 과장할 필요는 없다 … 출산 이후에 아이는 연습할 시간이 충분히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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